
기존의 수술은 복벽을 절개하여 늘어진 방광과 요도를 끌어 올려주는 방법이었고 이 방법은 절개 부위가 크고 통증이 있어 수술 후 일정기간 동안 입원과 안정이 필요하였습니다. 최근에 이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TOT라는 수술방법이 개발되었고 저희 병원에서도 TOT를 시술하고 있습니다.
TOT는 폴리프로필렌망(Polypropylene mesh)으로 된 테이프를 요도에 걸어주는 방법으로 흉터는 거의 보이지 않고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치료효과는 95%이상의 놀라운 완치율을 보입니다.
이럴 땐 긴장성 요실금입니다.
이럴 땐 절박성 요실금입니다.
이럴 땐 과민성 방광으로 분류합니다.
골반 장기를 지탱하여 주는 근육을 강화시키는 훈련으로 골반근육의 이완현상과 배뇨관련 근육을 제어하는 효과적인 1차적 방법입니다.
손상된 신경의 재생을 촉진시키며 배뇨반사 신경의 과반사를 정상화시키는 치료입니다.
주로 절박성요실금의 경우에 효과적이나 심하지 않은 복압성 요실금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완전한 치료보다는 증상완화에 그 목적이 있고, 따라서 방광수축이완제나 요도괄약근강화제를 처방하고 있습니다.
인체공학적인 헤리칼 니들을 이용하에 안전하게 시술
인체에 무해한 메쉬(Monofillament Polypropylene Mesh)를 이용하여 안전하게 요도를 정상적인 위치로 고정시켜주어 갑작스런 기침이나 재채기 같은 복압을 받을 때 요도 부위를 지탱해 주게 됩니다.